
애플의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13 시리즈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오는 9월 공개 가능성이 높으며, 전작과 동일하게 4가지 모델인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로 세분화 될 예정이다.
해당 모델 스펙은, 각 모델에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작보다 베젤이 한층 얇아지고 상위 모델인 프로, 프로 맥스 모델엔 120Hz 주사율이 지원될 전망이다. 프로세서는 새로 개발한 A15 바이오닉 칩셋이 장착될 것으로 보이며, 메모리는 4GB RAM, 6GB RMA이 저장공간은 64GB~ 256GB 스토리지가 제공되고 카메라는 각 화소에 차이를 둔 듀얼, 트리플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모델에 대한 애플 매니아들의 기대가 높은 한편 SK, KT, LG 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 및 제조사에는, 기존 5G 및 LTE 모델인 아이폰12 시리즈와 아이폰11,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등 재고를 빠르게 소진시키기 위해 공시지원금 및 출고 가격을 조정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올댓폰’에서는 아이폰13 사전예약과 아이폰 시리즈에 최대 90% 할인을 적용하고, 아이폰12 시리즈에 출고 가격보다 반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가격 할인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12 미니 10만원대와 아이폰11 4만원대로 할인에 들어갔다. 공짜폰 할인으로는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의 경우 할부원금 0원으로 가성비 스마트폰, 학생폰, 효도폰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아이폰13 사전예약으로는 애플정품 에어팟 프로, 출고가 반값 할인을 선택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0.5와 여행 지원금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올댓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